한국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ISO 인증, 평가 및 교육 지원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오른쪽)과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오른쪽)과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11일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의실에서 「ISO 인증을 통해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벤처기업에 적합한 ISO 인증서비스를 전담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한국여성벤처협회가 협력하여 여성벤처협회 회원사의 경영시스템을 안정화하고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ISO 인증 심사수수료 감면 혜택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적극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금번 업무협약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협회 회원사의 ISO 인증심사 및 ESG 수준진단 평가 ▲ ISO 전문 인력 양성 교육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사업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협회 회원사들이 ISO 인증을 통해 경영 품질을 제고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