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우수기업 선정 시 서울특별시장 표창 시상 예정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 홍보 영상 썸네일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 홍보 영상 썸네일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다양한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형장애균등지수(KDEI)를 기반으로 장애인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을 발굴하고 홍보하여 장애인 고용이 자연스러운 고용 문화로 자리 잡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장애균등지수(KDEI)는 장애인의 근무여건이 지속적으로 향상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조사로, 복지‧직장문화를 비롯한 비전‧접근성과 배려‧균등처우 등 5개 카테고리와 12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시상이 있으며, 더불어 다양한 홍보 및 보도자료 배포 등을 통해 기업 이미지 향상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황보익 센터장은 “많은 기업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하지만 민간기업 장애인 고용률은 2021년 기준 2.96%이며 장애인 의무고용인 3.1%를 채우지 못하고 있다”며 “장애인 고용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성화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장애인 고용 환경 점검 및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구직 장애인에게 생애주기별 고용서비스(취업상담 및 취업알선, 맞춤직업교육, 사후관리 등) 제공과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통해 장애인의 실질적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장애인 일자리 대표기관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1588-1954)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