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가 입수민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가 입수민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시 서원보건소 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과 17일에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가 설치된 성화주공2단지아파트와 산남주공2단지아파트에서 입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는 정신건강 자가검진 시스템(스트레스, 아동발현불안척도, 우울검사, 자살생각척도, 산후우울척도, 마음소리 건강검사)과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로 구성되어 다양한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스스로 확인하고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치됐다. 2022년 9월 5일에는 영구임대아파트인 산남주공2단지, 2022년 12월 26일 국민임대아파트인 성화주공2단지에 각각 설치돼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아파트 입주민에게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의 설치 배경을 안내하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주택관리공단 청주권역 마이홈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여 네트워크 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캠페인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의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센터를 홍보할 수 있었으며, 특히 성화주공2단지아파트 캠페인은 장날에 이루어져 많은 입주민에게 센터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

서원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정신건강 24시 힐링분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캠페인과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