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중심 지역사회 문제해결 위한 로컬혁신 생태계 구축 박차

'2022 KB ESG임팩트 프로젝트 공모사업'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KB ESG임팩트 프로젝트 공모사업'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방소멸, 기후위기,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청년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델을 도입하기 위해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년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사회문제해결의 일환으로 SDGs 및 ESG를 포함한 지역사회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으며, 총 5개 기관이 선정됐다.

선정기관은 ▲광주광역시 광주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대구광역시 별을만드는사람들 ▲대전광역시 아트앤호프 ▲전라북도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충청북도 사회적협동조합 꿈꾸는 배낭으로 각 기관 별 5000만원이 지원되며, 교육 및 컨설팅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 1차 사업으로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지역 청년 주도의 ESG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균형발전 및 혁신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홍중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은 선정된 기관들과 협약을 진행하면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KB국민은행과 함께 ESG의 흐름에 동참하는 것에 의미가 크고,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 팀이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기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