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 262억 들여 체험 교육 지원
전년 대비 예산 증가로 수혜자 확대
사회 복지 시설, 공익 법인 참여 모집

복권기금의 '소외계층 숲체험·교육 지원사업'
복권기금의 '소외계층 숲체험·교육 지원사업'

정부의 복권 판매 대행 사업자인 동행복권은 소외계층에 숲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복권 기금 262억원을 지원한다.

동행복권은 '소외계층 숲체험·교육 지원사업'에 복권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사업은 크게 저소득층·장애인·노인 등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숲체험·교육 사업'과 다문화 등 소외계층과 지역 주민 사이의 유대 강화를 위한 '나눔숲돌봄 사업'으로 구성된다.

사업 예산은 복권 기금으로 전액 운영된다. 올해는 262억3000만원이 지원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억300만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예산 증가로 연말까지 약 44만 명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동행복권은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사회 복지 시설, 공익 법인의 공모도 받고 있다. 이 사업에는 105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로 10년 째 지원 중인 한국트레킹연맹의 '장애인 트레킹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보행이 어려운 척수 장애인과 지체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숲 체험 활동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우리가 구입한 복권 한 장으로 조성된 복권 기금이 소외계층에게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심신 안정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데 복권기금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