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원팀 헌혈 캠페인 포스터
광화문 원팀 헌혈 캠페인 포스터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을 돕기 위해 21일과 22일 광화문원팀 18개 기관이 공동으로 헌혈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광화문 소재 ESG 실천공동체 광화문원팀 18개 기관이 생명나눔을 위한 공동 헌혈과 헌혈증 기부를 추진한다. 

헌혈에 이어 백혈병 환우들을 돕기 위한 헌혈증 기부도 추진한다. 행사 장소는 한국프레스센터 정문과 광화문 라이나타운 후문이다. 일반 시민도 동참할 수 있다.

광화문원팀 임직원은 기존 소지한 헌혈증과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받은 헌혈증을 모아  25일 한국백혈병환우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희용 한국언론진흥재단 경영본부장은 그동안 모은 헌혈증 126장(혈액량 약 5만 cc)을 기부한다.환우회에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치료나 수술 시 다량의 혈액 공급이 절박한 환우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광화문원팀은 광화문 소재 기업, 지방자치단체, 비영리기관이 모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젝트를 함께 실천하는 광화문 ESG공동체다. 개별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사회문제나 환경이슈에 대해 협력을 통해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원팀에는 KT, 서울시, 종로구청, 행정안전부, 종로경찰서, 라이나생명, 세종문화회관, 매일유업, 법무법인 태평양, 한국의학연구소(KMI), 한국무역보험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서울YMCA, 한국언론진흥재단, 법무법인 세종, LX인터내셔널, 서울관광재단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