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주 이은 세 번째 개원

5일 문을 여는 근로복지공단 부산의원 내부 전경
5일 문을 여는 근로복지공단 부산의원 내부 전경

근로복지공단은 5일 오후 2시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번지 W웨딩시티 빌딩 16층에서 부산의원 개원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로써 부산지역 산재노동자들이 전문재활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근로복지공단 부산의원’은 신체회복을 통한 직업 및 사회복귀에 중심을 두고 운영되며, 통원치료가 필요한 산재환자에게 전문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외래재활센터로 서울과 광주에 이어 세 번째로 문을 열었다.

운영인력은 개원 초기 수요를 감안해 전문의 2명, 간호사 3명, 치료사 8명 등 19명으로 시작하여 단계별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설은 380평 규모로 직장복귀 프로그램실, 중추신경계치료실, 작업치료실, 운동치료실 등 5개의 치료실과 각 진료실, 초음파실, 처치실 등을 두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산재환자를 대상으로 1:1 집중재활치료, 직장복귀프로그램 등 공단 전문재활서비스와 소음성난청 등에 대한 업무관련성 평가를 실시한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이헌승 부산진구 국회의원, 김영욱 부산진구 구청장 등 100 여명이 참석했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단의 특화된 전문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산재노동자들이 조기에 일터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재활서비스 강화와 수혜자 확대를 통해 산재노동자뿐만 아니라 일반재해자 등 모든 국민들로부터 환영받는 최고의 재활 의료전달체계를 구축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