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2일까지 이메일 접수, 9월 7일 발표, 10월 서울가족축제 상영 예정

「그래서 가족이지! 10초 영상 공모전 웹포스터
「그래서 가족이지! 10초 영상 공모전 웹포스터

"10초면 다양한 가족의 일상을 만날 수 있어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의 소중함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서울시는 '다양한 가족, 서로 돌보는 가족'을 주제로 한 「그래서 가족이지! 1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1인가구, 다문화가족, 입양가족, 공동체가족 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사회적으로 가족의 가치를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8월 22일까지 이메일(sfamilyc@hanmail.net)로 제출 가능하다.

영상은 10~30초 분량 이내로 일상 속 가족의 모습 또는 가족에 대한 생각과 의미를 자유롭게 담아 출품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7일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명(50만원 온누리상품권), 최우수상 1명(30만원 온누리상품권), 우수상 3명(각 10만원 온누리상품권)과 장려상 10명(소정의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오는 10월 예정된 서울가족축제에서 상영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송준서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사회가 변화하면서 가족환경 역시 다양한 가족의 형태로 분화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요즘, 다양한 가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세 내용은 패밀리서울(https://familyseou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