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2020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 예시
한눈에 보는「2020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 예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국가승인통계 「2020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 통계집을 두 번째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통계집은 정보원이 운영·관리 중인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 내 구축된 정보를 기반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의 전체 규모, 바우처 서비스 이용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였고, 5개 영역의 87개 통계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모집단이 보유한 자격별 현황을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자세히 제시하였다.

「2020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통계집은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원(ssis.or.kr), 복지로(bokjiro.go.kr) 누리집을 통하여 열람 가능하도록 온라인 간행물로 7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도 자료를 구축하여 7월 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올해 발간하는「2020 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수급자 현황」통계집은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통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수치를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하였다.

또한, 국가승인통계에 대한 사용자 개선 의견수렴 및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정보원 누리집(ssis.or.kr)에 마련하여 상시 사용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앞으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생산하는 각종 통계는 우리나라 사회복지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임을 잊지 않고, 국가통계작성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