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 교육 및 캠페인 활동 펼칠 예정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7일 어르신 대상 환경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7일 어르신 대상 환경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2021년 '환경의 날'을 맞아 7일 어르신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의 원인과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실천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마스크의 올바른 배출법 등 환경과 관련된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환경 보호에 지역 토박이 어르신들의 역할이 필수적이라고 얘기한다. 지역사회에 대한 애착도 강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도 높다. 노년층은 더 이상 서비스 수혜 대상자에만 머물러 있지 않으며,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에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환경교육과 더불어 어르신들이 앞장서는 환경보호 실천 활동 '알.고.하.자!(알게되면 고민없이 하게되는 자원순환실천!)' 사업을 진행한다. 실버그린리더를 양성하여 대학가 및 신규 입주 아파트 등 재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경회 상월곡실버복지센터장은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태도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의 과제이다. 지속적인 환경에 대한 관심이 어르신들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실천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 개개인의 작은 실천과 관심이 일상 속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