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 생중계

'뉴노멀 시대, 노년교육의 길을 묻다' 학술대회 안내
'뉴노멀 시대, 노년교육의 길을 묻다' 학술대회 안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4일, '뉴노멀 시대, 노년교육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KSS 미래비전 2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정책토론회는 한국노년교육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폭넓은 학술교류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고령화 사회에서 활동적 노화와 노년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는 노년교육 현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ICT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노년교육이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과제로 주어진 만큼 이번 정책토론회의 의미는 더욱 뜻깊다.

이번 정책토론회 겸 학술대회는 전미애 한국노년교육학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축사를 한다.

박일준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장이 '노멀과 디지털 에이징'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후 기획주제 세션에서는 △코로나19와 노인교육의 변화 방향(이경희 대진대 교수) △노인복지 관점에서 본 초고령사회의 노년교육(박영란 강남대 교수) △노인요양시설 코로나19 감염실태를 통해 본 뉴노멀 시대의 감염관리 역량강화 방안(손창우 서울연구원 박사) 순으로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현장세션과 자유세션에서는 뉴노멀 시대 노년교육 현장의 역할과 방향 모색에 관한 학계 및 노년교육 현장 전문가들의 발표와 열띤 토론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실시간 댓글 질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