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몰튼버터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몰튼버터 업무협약 체결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1일 고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몰튼버터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정기적인 식품 등 후원물품 제공과 배분에 관한 협력, 지역 내 복지시설·단체와 연계한 기부와 봉사활동 등에 관한 협력,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등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운동 소재 베이커리 몰튼버터는 5월 15일 개업 이후 17일부터 매일 생산되는 빵 일부를 고운동 복지사각지대 71가구에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신규 기부처로 등록된 몰튼버터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이용자에게도 빵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은 "나눔을 실천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인데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흔쾌히 나눔문화에 동참하신 몰튼버터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푸드마켓·뱅크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도 정말 좋아하실 것 같다. 업무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우리 협의회와 고운동의 상호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민예 고운동장은 "이렇게 3자 협약은 처음인데 함께해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오늘을 시작으로 더 많은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싶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영업자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후원을 약속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2-04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