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 및 적극적인 홍보 다짐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한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14일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의 일환인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1월 조명래 전 환경부 장관의 제안으로 1차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의 탈(脫)플라스틱 실천 캠페인으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를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김성원·송옥주·전혜숙 국회의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서욱 국방부 장관,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서상목 회장은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일회용품 줄이고! 지구환경 지키고!'라는 메시지를 SNS에 게시했다.

서상목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공공기관으로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데 더욱 기여하겠다"며, "국제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서도 SDGs 차원에서 탈(脫)플라스틱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상목 회장은 고고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3명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