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지원 위해 맞손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명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명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명륜종합사회복지관과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연대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아동, 노인 등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입하고,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명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의 다양한 욕구를 기반으로한 지원 사업을 공동 기획하여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을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지역의 공동문제를 함께 해결하여 궁극적으로 지역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이 희망을 갖고 자립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지난해에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지원사업, 위기가정 아동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한 바 있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극대화 하여 지역사회 내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를 전문가적 시각에서 해결책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 연대하고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는 지자체, 공공기관, 복지기관, 기업들과 협력하여 강원도 내 소외된 이웃, 도움이 필요한 지역 아이들을 지원하는 국내전문복지사업과 지역의제기반의 다양한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