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전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 위한 '슬기로운 집콕생활' 행사 개최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대전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독거어르신의 우울증 예방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 콩나물 기르기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독거어르신의 우울증 예방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 콩나물 기르기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독거어르신 치매 및 우울증 등 심리·정서적 문제 예방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 콩나물 기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독거어르신들이 집에서 콩나물을 기를 수 있도록 콩나물 재배용 집기와 원료(콩)를 제공, 직접 재배하면서 정서적 무료함을 달랠 수 있도록 하는 정서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충남대학교봉사자와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봉사자가 함께 40명의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콩나물 기르는 방법을 안내하고, 안부를 묻는 등 말벗서비스도 진행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만65세 이상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돌봄봉사자가 직접 어르신가정 또는 시설에 방문해 청소 및 주변정돈, 말벗, 인지활동·정서지원, 치매예방활동 등을 제공하는 봉사 및 돌봄 프로그램이다. 봉사활동 시간 1시간당 1돌봄 포인트가 누적이 되며 돌봄포인트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기부하거나 돌려받을 수 있다. 돌봄봉사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거나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