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나눔문화 확산 위해 상호 협력 다짐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가운데 오른쪽)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가운데 왼쪽)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가운데 오른쪽)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가운데 왼쪽)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시협의회)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8일 청소년이 더불어 사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관내 청소년의 나눔 경험 및 인식개선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더불어 사는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사업 추진 △세종특별자치시 학교·학생의 나눔문화 인식개선 사업 및 나눔 활동 프로그램 운영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양에 협력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특별자치시 복지 발전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의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알고 나눔의 기쁨을 누리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은 "세종시의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최교진 교육감에게 감사드린다"며 "청소년에게 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나눔이 주는 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학생들에게 경험하게 하여 주기 위해 협의회 또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