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 실시…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 승인 2020.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공동추진
서울 강남구청 로비에 마련된 '함께해요 희망기부릴레이 캠페인'에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서울 강남구청 로비에 마련된 '함께해요 희망기부릴레이 캠페인'에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참여 모금 캠페인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을 6월 한달 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과 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모금으로써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서로 돕는 사회통합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시는 전달체계 구축 등 제반되는 행정절차를 총괄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금활동 전반을 맡는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학교 밖 청소년 등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의 코로나19 예방 물품 제작을 책임지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는 모금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인 모금은 오는 6월 30일까지 이어진다. 모인 성금은 저소득층 및 위기가정의 긴급 생계비·주거비·교육비·양육비·의료비는 물론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의 코로나19 예방물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제로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6월30일까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s://seoul.chest.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해선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서울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를 위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