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 임직원과 사회복무요원들이 연탄나눔을 펼쳤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 임직원과 사회복무요원들이 연탄나눔을 펼쳤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이 독거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나눔을 펼쳤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는 17일 사회복무요원들이 센터에서 교육을 받으며 한푼두푼 모은 성금으로 연탄을 구입, 직접 배달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대구센터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들은 연탄 670장을 마련해 남산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았다. 연탄나눔은 매년 초 실시하는 연례행사로 2009년 처음 시작해 올해 12년째 이어오고 있다. 꽃샘추위를 앞둔 이맘때쯤 연탄이 동이 나 고생하는 독거노인가구를 위해 온정을 보탠다는 취지에서다.

이 날 연탄전달식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들은 "날씨가 풀리다가 다시 한파가 닥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어려움이 클 것"이라며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의 정(情)이 어르신들의 집에 잘 전달이 되어 남은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OHI대구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보건복지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기본직무교육 및 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으로, 2008년 개소하여 현재 대구혁신도시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