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대전시광역시노인복지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봉사자 간담회 및 교육 진행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간담회 및 교육을 마친 돌봄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간담회 및 교육을 마친 돌봄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19일 돌봄봉사자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간담회 및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하여 노인인권 및 개인정보교육, 돌봄활동에 대한 논의, 돌봄활동 유의사항, 돌봄봉사자 격려 오찬순으로 진행되어 상반기 돌봄활동을 점검 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향후 돌봄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치매예방교육, 생명지킴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만 65세 이상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돌봄봉사자가 직접 어르신 댁내 또는 시설에 방문하여 청소 및 주변정돈, 말벗, 인지활동/정서지원, 치매예방활동 등을 제공하는 봉사 및 돌봄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 시간 1시간당 1돌봄 포인트가 누적이 되며 돌봄포인트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기부하거나 돌려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