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인구보건복지협회, '2019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 승인 2019.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본선 대회 7월 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 장학금 총 1600만원 시상
2019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안내 포스터
2019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안내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자유토론을 통해 대학생들의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2019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토론대회는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3명이 1팀을 구성하여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번 토론대회 논제는 Δ (현행)결혼제도는 유지되어야 하나? Δ 대한민국의 인구는 적정한가? 아닌가? Δ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은 비워두어야 한다? 로 이는 지난 4월 한 달간 진행된 전 국민 대상의 토론논제 공모에 접수된 636개를 이슈성과 찬·반 공정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3개의 논제를 선정하였다.

결혼제도와 동거,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 적정 인구수는 우리 사회의 주요 이슈인 동시에 저출산·고령화와도 큰 연관이 있어 토론논제로 선정하게 됐다.

올해 예선전은 젊은 세대들에게 익숙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대결한다. 참가팀은 제시된 토론논제 중 1개를 선택하고, 찬성 혹은 반대 입장에 대한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동영상(3~4분)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대회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선 회는 7월 8일 울올림픽파크텔에서 예선을 통과한 총 32개 팀이 논제에 대한 찬반 내용으로 토너먼트 경기를 펼친다. 대진표는 대회당일 각 팀의 팀장이 추첨하여 확정하며, 논제에 대한 찬반 결정은 토론 현장에서 추첨볼을 뽑아 결정하게 된다.

32강부터 결승전까지 현장심사를 거쳐 박진감 넘치는 대결이 펼쳐지며, 대상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장학금 6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외에도 최우수상 등 7팀에게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을 비롯하여 장학금 총1,000만원이 시상된다.

조경애 인구보건복지협회 사무총장은 “인구토론대회는 대학생들의 시각에서 인구문제를 고민하고, 풀어갈 수 있는 토론의 장”으로 “올해 예선전은 유튜브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