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진행하는 제9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 울려라 포스터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이 5월 11일 열리는 '제9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돌코리아 지원으로 복지관 스누젤렌마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는 비장애 초등학생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11년 '자기주도학습형 장애인식개선'을 콘셉트로 처음 열린 이 행사는 참가한 비장애인 어린이들에게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참가 어린이의 부모들도 함께 공부하고 응원하면서 인식 개선을 함께 이루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참가 방법은 '골든벨을 울려라' 사이트에서 장애 관련 예선전 퀴즈를 풀고 출전권을 획득한 후 참가할 수 있다. 출전권 획득 후에는 예상 문제를 내려받아 공부하면 된다. 문제 풀이 영상은 4월 29일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골든벨 주인공에게는 돌코리아사장상과 문화상품권 50만원권을 주어진다. 골든벨을 울리지 못하더라도 우승자는 3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2등, 3등 어린이에게도 푸르메재단이사장상과 복지관장상을 시상한다.

장영균 사회복지사는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하는 행사이자,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열리는 행사라서 더 뜻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수상의 기쁨도 있겠지만,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생각하고, 올바르게 알아가는 과정이야말로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가 줄 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이자, 중요한 의미"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02-440-58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