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재난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8.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9일 대한재난의학회와 재난의학안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9일 대한재난의학회와 재난의학안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은 지난 9일 대한재난의학회(회장 황성연)와 재난의학안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 대한재난의학회 황성연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인력개발원과 재난의학회는 재난의료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자체 재난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획 및 수행과 재난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인력개발원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9조의2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2 의거, 재난 안전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그동안 대상자 맞춤형 재난안전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2016년 115명, 2017년 636명 수료)하고 있다.

추후 인력개발원은 전국 보건소의 재난의료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의료전문과정’을 연내에 운영할 계획이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안전사고예방 및 최근 재난관련 사건·사고가 많음에 따라 국민 불안이 가중되고 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