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니어클럽 사업보고회 모습
군포시니어클럽 사업보고회 모습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군포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군포시니어클럽(관장 김정호)이 지난 12월 15일(금)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 군포시니어클럽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내빈 및 참여어르신들 약 400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는 마미박의 곡조 있는 민요와 1·3세대가 어우러진 예랑하모니카팀과 기쁨오카리나팀이 함께하여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해주었으며, 본식은 따뜻한 동행이 담긴 영상상영과 노인일자리사업에 기여한 유공자표창, 축사, 2017년 사업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축사에는 김윤주 군포시장, 이석진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김정우 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아낌없는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하였고, 2018년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시길 희망하며 많은 격려와 지지를 아낌없이 기원해주었다.

또한 사업보고를 통해 참여자 및 수요처 만족도조사 결과 매년 노인인구가 증가됨에 따라 노인일자리사업의 참여 욕구도 높아지고 있으며, 군포시 노인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평균연령이 올해 75.7세로 매년 점차적 증가됨에 따라 고령화되어 가고 있음을 보고하였다. 이에 군포시니어클럽은 빠른 고령화 사회에 노인이 행복한 군포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양질의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은 1월 17일(수)~19일(금) 10시~17시에 신축건물인 군포시니어클럽 4층(군포시 금당로 69번길 29)에서 해당 동별로 나누어 모집할 예정이다.

구비서류(주민등록등본, 사진)를 지참한 후 금정동과 재궁동 거주자는 17일(수), 군포1.2동, 대야미동, 부곡동, 오금동 거주자는 18일(목), 산본1.2동, 광정동, 궁내동, 수리동 거주자는 19일(금)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니어클럽(031-454-2077)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