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지킴이
이웃지킴이

좋은이웃들 전국대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롯데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제3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가 22일 오전 63컨벤션센터 2층 세콰이어홀에서 내빈과 좋은이웃들 봉사대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웃지킴이
이웃지킴이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이날 참석한 내빈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부터)차흥봉 회장, 김성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새천년민주당 간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설수진 씨,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박주선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장, 김원종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관.

이웃지킴이
이웃지킴이

김음미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봉사단부회장 등 10명이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뒤 김원종 국장(왼쪽 5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좋은이웃들
좋은이웃들

최용임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봉사자 등 20명에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좋은이웃들
좋은이웃들

김음미 봉사단부회장이 복지사각지대 현장 발굴 및 지원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수진
설수진

이날 대회에서는 방송인 설수진 씨(오른쪽)가 좋은이웃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1996년 미스코리아 선에 당선되며 방송생활을 시작한 설수진 씨는 'EBS 효도우미 0700' 진행(1998~2011.8), 아동사랑네트워크 드림투게더 홍보대사(2012.3~) 등 사회복지분야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화상 환자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베스티안화상후원재단 대표이사를 맡으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소감 발표
소감 발표

좋은이웃들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밝히고 있는 설수진 씨.

선서
선서

좋은이웃들 봉사자 선서 모습.

합창단
합창단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서대문구 좋은이웃 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결성된 이 합창단은 좋은이웃들 봉사대원 및 서대문구청 공무원 등 약 190여 명이 단원으로 봉사하고 있다.

경품추첨
경품추첨

행사 말미에는 좋은이웃들 봉사대원들을 위한 경품 추첨의 시간이 마련돼 봉사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1등 상품인 전기밥솥을 받고 기뻐하는 좋은이웃들 봉사대원의 모습. 한편 오찬 후 좋은이웃들 봉사대원들은 세계 유명인의 밀랍인형이 전시된 왁스뮤지엄, 아쿠아리움(씨월드), 전망대(스카이아트) 등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