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에서 행복선생님을 대상으로 진행한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모습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에서 행복선생님을 대상으로 진행한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모습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는 3일 안동시노인종합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행복선생님 32명을 대상으로 안동소방서 주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동소방서 이해경·김청원 소방사를 초청해 그 동안 궁금했던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등 실습을 진행했다.

심폐소생술 CPR이란 정지된 심장을 대신해 심장과 뇌에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공급해주는 아주 중요한 응급처치이다. 행복선생님들은 이를 위한 가슴압박요령 및 심장자동 충격기 사용요령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동감했다.

또한 이태원 참사의 안타까움을 되새기며 안동시지회의 모든 어르신들이 경로당 등 주변에서 응급처치가 필요한 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솔선수범하여 응급처치를 시행하는데 그 역할을 다하고자 다짐했다.

김동량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복도우미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교육을 하여 너무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