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3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진행

종로구에 있는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스님)는 다가오는 12월 13일 화요일 오후 3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후원자 송년모임 ‘좋은인연’을 개최한다.

‘좋은인연’은 서울노인복지센터 정례 행사로 자원봉사자·후원자를 위해 한 해 활동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동기를 강화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송년 모임이다. 올해는 1부, 2부로 나누어 2022년 사업 경과보고와 함께 우수 자원봉사자·후원자 시상식, 자현스님의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후원자·자원봉사자의 활동과 감사 인사를 담은 영상을 통해 올해 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려 한다. 이후 내빈 축사와 관장 스님의 인사 말씀을 끝으로 시상식이 진행된다.

힘든 시기임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노력했던 이들이 많았던 만큼 수상 부문도 다양하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상, 조계사 주지스님상, 종로구 국회의원상, 좋은인연상, 노인복지공헌상,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 등 올해를 빛낸 자원봉사·후원 개인과 단체에 시상된다.

2부에서는 행사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 강연이 마련된다. 자현스님의 <소통과 화합>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이는 자원봉사·후원에 대한 동기 부여와 함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자현스님은 월정사 교무국장이자 중앙승가대학교 불교학부 교수로서 불교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책으로 전하며 불교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대중과도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관장 희유스님은 “올해는 계속되는 힘든 시기 속에서도 자원봉사자·후원자분들 덕분에 든든하고 즐거운 한 해였다.”며 “그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송년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서울노인복지센터와의 좋은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노인복지센터 홈페이지(www.seoulno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