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3일 세계장애인의 날 맞아 진행

보건복지부 전경
보건복지부 전경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은 12월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12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2022 장애공감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반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고 자주 접하는 매체를 통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노인 등의 편의를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 자막의 중요성과 효과성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취지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인스타그램(koddi_official)의 최애 유튜버&틱토커 영상 추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자신이 알리고 싶은 유튜버 또는 영상 콘텐츠를 댓글로 기재하면 해당 유튜버과 틱토커 등이 자신들의 영상에 배리어프리 자막을 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체텍스트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체텍스트는 문자로 표현되지 않는 이미지 등 콘텐츠를 시각장애인 등도 인식할 수 있도록 문자 형태의 정보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코로나19로 온라인 상에서만 진행되던 장애인식개선 콘서트가 올해는 12월6일 오후 2시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중·고등학생 500여명을 초청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2022 장애공감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공식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index.js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