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화) 14:00 협회 유튜브채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전체 응답자의 65.5%가 비연애 중, 이 중 46.7%는 연애의향이 없음

2022년 제1차 저출산인식조사 토론회 포스터
2022년 제1차 저출산인식조사 토론회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청년의 연애, 결혼 그리고 성 인식’을 주제로 한 인식조사결과 토론회를 27일 오후 2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하고, 협회 유튜브채널로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저출생·인구절벽대응국회포럼, 남인순 국회의원, 백종헌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며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토론회는 1부 조사결과 발표와 2부 토론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1부에서는 비혼 청년 실태 파악을 목적으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비혼 청년 1,047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연애경험, 비연애경험, 성 인식, 성경험에 대한 실태를 발표한다.

2부 토론회에서는 정재훈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청년들의 안전한 성건강 보장, 청년들이 생각하는 연애와 결혼 등 조사 결과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개별 토론을 진행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청년들의 연애·결혼에 대한 부정적 태도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출산 장려 정책으로는 이러한 태도를 바꿀 수 없다”며 “가족의 다양성 확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성재생산 건강 등 청년의 삶의 질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이 토론회를 통해 제안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