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에서의 자원봉사 활성화 방향 모색 위해 마련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 포스터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 포스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2021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가 포럼'을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공동으로 개최한다.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온라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https://www.youtube.com/channel/UCuA2qpRiB5OlKLqgW_ctDhw)'에 송출되는 이번 포럼은 비대면 자원봉사의 올바른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확대 방안 등에 대한 논의 및 정책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좌장인 정무성 숭실대학교 교수를 필두로 1세션(비대면 자원봉사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과 2세션(코로나 19시대의 봉사활동 제도개선 방향)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모여 해당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자원봉사를 선도하는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라며, "이를 계기로 3개 기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하고 활발한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네이버 폼(http://naver.me/GDcOMEaE)를 통한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신청 후 행사일에 댓글을 남기면 커피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와 포럼 시청 중 가장 많은 댓글을 남겨준 사람 중 5명을 뽑아 치킨 쿠폰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사업은 2001년 개발된 자원봉사자의 활동실적을 인증·관리하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시스템 VMS를 기반으로 자원봉사 실적 입력·관리, 자원봉사 전문성 강화 교육, 대국민 자원봉사 인식개선 및 홍보, 자원봉사자 인정·포상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VMS 홈페이지(www.vm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