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이주여성상담소와 인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이주여성상담소와 인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이주여성상담소와 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일 강원이주여성상담소에서 도내 이주 여성의 폭력피해 회복 및 인권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탁운순 강원이주여성상담소장은 "도내 이주여성 및 동반 자녀에 대한 폭력을 예방하고 위기 상황시 신속 대응 및 전문상담 등 체계적인 피해자 지원, 유관기관과 이주여성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MOU 체결등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국현 인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이주여성상담소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주여성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폭력피해 이주여성 및 가족에 대한 인권보호와 각종 보호·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정보교환을 통하여 신속하고 종합적인 보호·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강원도 내 이주여성 및 그 가족이 한국사회에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상호 협조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