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0만명에 달하는 아이들... 한 끼 식사 걱정

매년 30만명에 달하는 아이들이 한 끼 식사로 인해 걱정하는 것을 아시나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한 끼 식사조차 어려운 우리나라 '결식아동'은 약 30만명이다(사회보장정보시스템 행복e음, 2020). 그나마 아이들에게 마음 편히 식사할 기회를 제공해주던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는 코로나 이후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돌봄 공백 속에서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한 끼는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실천사업단은 푸드뱅크와 함께 결식아동을 위한 따뜻한 한 끼와 희망을 선물하는 이머전시푸드팩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펀드로 모인 후원금은 이머전시푸드팩 제작에 사용되며, 17개 광역푸드뱅크와 450여 개의 기초푸드뱅크·마켓 네트워크를 통해 결식아동에게 전달된다. 푸드뱅크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식품 및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우리나라 대표 물적지원 사업이다.

월 1만원의 펀드 후원자 3명이 모이면, 결식아동 2명에게 따듯하고 든든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사랑나눔 후원 홈페이지(www.thenanum.net) 내 '후원신청' 클릭 후 '푸드뱅크 펀드'를 선택하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푸드뱅크 펀드를 신규로 가입한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