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까지 응모작 접수, 9월 중 홈페이지 통해 수상작 발표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대국민 수기 공모전 포스터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대국민 수기 공모전 포스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노인에 대한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대국민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국민이 바라본 노인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사업 관련 미담,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한 긍정 메시지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및 관계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기간은 5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모전 운영 사무국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명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장과 상금 7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에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30만원을 수여한다.

2021년 9월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발표하고 개별 통보하며, 수상작은 노인일자리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국민이 경험한 노인일자리 현장의 미담들이 널리 공유되어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응모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