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22일 저녁 7시, 경기도 아동청소년 홈버스킹 콘테스트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경기도 아동복지시설 음악경연대회인 콘테스트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경기지부에서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도며, 경기도 31개 시군구에 속한 아동공동생활가정과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함께 참여하고 유대감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재권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경기지부장은 "경기도 아동청소년 홈버스킹 콘테스트가 코로나19로 예술활동 및 관람이 어려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생활격리로 인한 고림감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예술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창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의 삶이 어려운 이때에 아동들이 예술활동을 통해 정서적 풍요로움을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하는 모두에게 기쁨이 되는 좋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 아동복지시설 음악경연대회의 개최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아동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장이 되고, 활력소가 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내외빈의 행사개최 축하와 아동들을 응원하는 축사 영상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의 공모영상 상영, 실시간 퀴즈, 시상식으로 이어지며,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Te0TO8rkIBJ7HL9l8wYxCA)에서 생중계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