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푸드뱅크 등 사회복지 유공자 114명 포상

11월 30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0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가 개최됐다.
11월 30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2020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가 개최됐다.

11월 30일 서울드래곤시티 백두홀에서 열린 '2020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가 성료했다.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나눔은 액션이다'를 슬로건으로 진행, 사회복지자원봉사, 기부식품제공사업, 멘토링, 기업사회공헌, 사랑나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회복지 유공자를 발굴 포상했다.

이번 행사는 참석인원을 대표수상자로 제한하는 등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예년에 비해 대폭 축소해 개최했다. 행사 전 과정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채널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와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14명과 사회복지자원봉사 및 멘토링 공모전 수상자 47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을 수여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서 평소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배우 안보현씨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축하영상을 통해 "나눔으로 국민이 하나되어 나눔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민간분야 나눔문화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