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지역 소상공인을 방문해 코로나19 희망전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보문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지역 소상공인을 방문해 코로나19 희망전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보문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현실 속에서 함께 힘을 내서 극복해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활동은 지역주민 대상으로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응원문구와 음료 나눔을 전달했으며, 복지관 이용자 대상으로 카드 뉴스를 전달하였다.

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5일에는 응원문구와 격려선물을 전달해 '힘내세요' 캠페인으로 코로나 극복 희망 메시지와 함께 응원선물을 전달했다.

응원선물을 받은 상인 A씨는 "코로나로 인해 힘이 들었는데 복지관에서 응원을 해줘서 고맙고 신경을 써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21일에는 저소득 소외계층인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확인 및 코로나 극복을 위한 응원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했다.

가정방문한 B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외출하기 어려워 외로웠는데 복지관에서 찾아와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광한 보문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에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바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소외계층이 더욱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