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난방유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온도를 높입니다"
  • 승인 2020.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복지사각지대에 난방유 지원
세종지역난방공사와 세종시협의회 주요 관계자들이 난방유 지원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지역난방공사와 세종시협의회 주요 관계자들이 난방유 지원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이하 지역난방공사)는 22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세종시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했다.

세종시협의회는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단체에 대상자를 추천 받고 20만원 상당의 등유를 10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난방공사 임직원들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등유)를 지원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느 때보다 경제적 어려움이 큰 시기에 난방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해소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올해 겨울은 특히 춥다고 하는데, 따뜻한 겨울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부유 세종시협의회장은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난방공사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동절기 난방비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세종시협의회도 세종시의 복지온도를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지역난방공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세종시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