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강서50플러스센터가 개관에 앞서 다양한 공모전을 준비중이다.

강서50플러스센터는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중장년 세대(4060)가 모여 함께 배우고 나누며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곳으로, 센터의 오프라인 개관에 앞서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고 중·장년층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내 인생의 책 한 권 ▲50+ 마스크 가왕 ▲나의 인생기록 10분+ 등 총 세 개의 공모전을 연다.

'내 인생의 책 한 권 독서 공모전'은 소개해주고 싶은 책 1권을 직접 선정해 독서감상문을 작성하면 된다. '50+ 마스크 가왕'은 마스크 또는 가면을 착용하고 음악에 맞춰 노래 부르는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하면 된다. '나의 인생기록 10분+'는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돌아보며, 제2인생을 보람있고 활기차게 살고 계신 선배분들의 인생스토리를 영상으로 공모하면 된다.

공모 참가 자격은 만4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50플러스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수상자에 한해 시상과 상금도 주어진다. 참가 양식 다운로드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강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50plus.or.kr/gs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1월, 12월 온라인 교육 수강생도 모집한다.

시설 개관에 앞서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은 ▲액티브 라이프 디자인 ▲가정경제아카데미 ▲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 등이며, 오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최상태 센터장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이용자들과 직접 대면할 수 없어 아쉽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중·장년층을 위로하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중·장년층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50+세대와 함께하는 강서50플러스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