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행복나눔재단-수원교육지원천, 시각장애 아동 '점자 활용 능력' 키운다
  • 승인 2020.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행복나눔재단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은 13일 애 아동의 점자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나눔재단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은 13일 애 아동의 점자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나눔재단과 수원교육지원청이 시각장애 아동의 점자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손잡았다.

 행복나눔재단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은 13일 경기도 남부 지역 유·초등학교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점자 교육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은 올 9월부터 1년간 한국점자도서관 출신의 점자 전문 강사 지도로 세상파일이 개발한 점자 교육 커리큘럼 및 교재, 교구를 통해 진행된다.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행복나눔재단이 만든 문제 해결 플랫폼이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수원교육지원청의 지도 강사 교수법 안내와 학부모 점자 교육 등을 통해 교육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아울러 점자 문해력의 효과성 연구도 진행하며 실질적인 변화도 측정할 계획이다.

세상파부터 전국 시각장애 6~13세 아동을 대상으로 '시각장애 점자 문해력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학습 적령기에 점자 교육을 받지 못한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도구와 함께 점자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프로젝트에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이베이코리아 옥션, 케이토토, 한성 기업이 시각장애 아동의 점자 교육 필요성에 공감하며 후원 및 공동 협력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사업1그룹장은 "이번 MOU가 시각장애 아동들이 더 쉽고 재밌게 점자 교육을 배울 기회를 제공해 시각 장애인의 점자 문해력을 전반적으로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처럼 점자 교육 필요성을 공감하는 기관이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상파일의 시각장애 아동 점자 문해력 향상 프로젝트는 전국 6~13세 시각장애 아동이면 누구나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정보는 세상파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