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을 향한 따뜻한 행보

키트 전달중인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자원봉사자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키트 전달중인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자원봉사자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10월 5일부터 12월까지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따뜻한 마음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싶으나 방법을 몰라 망설이는 시민들을 위한 캠페인이다.

기부된 마스크는 거동이 불편하여 마스크 수급이 어렵고 외출 시 감염의 위험이 큰 소외, 취약계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현재 용산구 효창 종합 사회 복지관을 통해 400매 가량의 마스크를 기부 받았으며, 이는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의 정기 봉사로 전달되는 키트 제작에 사용 중이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더 필요한 곳에 마스크가 갈 수 있도록 따뜻한 시민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통합 봉사회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hco_2019)와 인스타그램(@ihco_m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건의료통합봉사회는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염려하여 10일 서울(용산구, 종로구)과 대전(중구, 유성구) 일대의 소외계층 어르신에게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전달했다.

코로나19 예방키트에는 KF94 마스크, 손소독제 파스, 건강 음료 등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될 물품들로 구성되었다.

비대면 전달을 완료한 후에는 각 가정에 전화로 키트구성품 설명과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와 생활 속 불편사항을 확인했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