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년 하반기 서울특별시 청소년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청소년 정책 포럼은 서울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올 4월 서울 지역 청소년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 정책의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청소년, 청소년지도자, 청소년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자리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될 예정이다.

포럼은 2020 서울특별시 청소년 이슈 조사 '청소년 참여와 권리'를 연구한 김진호 한국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과 교수 발제를 시작으로 ▲이서연 은평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희진 국제아동인권센터 국장 ▲김도훈 서울시 청소년참여 활동 조력자 등이 참여하는 토론으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18세 선거권의 의의와 청소년 활동 과제에 대해 이창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특강을 펼치는 등 시대적 상황을 반영한 내용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포럼 관련 자료는 센터 홈페이지의 '청소년활동정보→청소년정보도서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허정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은 "18세로 선거권이 하향된 이후 첫 선거에 참여한 2020년에 청소년들과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 청소년 인권 신장을 위해 토론하는 자리인 만큼 지역 내 청소년,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