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굿네이버스 강원본부-횡성여자고등학교,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
  • 승인 2020.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횡성여자고등학교 주요 관계자들이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와 횡성여자고등학교 주요 관계자들이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굿네이버스 강원본부)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는 횡성여자고등학교(교장 민경성)와 23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따뜻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좋은마음 인성학교 협약은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따뜻한 인재, 지구촌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도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나아가 저소득가정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횡성여자고등학교는 교육전문위원 대상 학교로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언어폭력예방 및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 참여, 위기가정아동 희망장학금 지원 등의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횡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세계시민교육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협력과 나눔을 소통하는 법을 알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경성 횡성여자고등학교장은 "협약을 계기로 지구촌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더 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횡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