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언택트 사회복지 서비스'로 장애인 심리 방역 지원
  • 승인 2020.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 화면 모습.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 화면 모습.

신종 코로나19로 많은 사회복지 기관이 대면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사단법인 성민원이 수탁 운영하는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뉴 노멀 시대에 발맞춘 언택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답답함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장애인 이용자와 보호자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애인이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교실', '체조 영상'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게시한다.

더불어 복지관 직업지원팀은 직업훈련생 32명을 대상으로 '직업훈련 학습 키트'를 전달해 직업 교육, 미술 활동, 경제 교육, 페이퍼토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정에서의 무료함을 해소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이용자 가정에 '다육 화분 키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해 식물을 가꾸며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후원기업과의 협력으로 지역사회 코로나19 예방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박용구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로 신체적 제약과 사회적 고립으로 이중, 삼중고를 겪는 장애인 이용자와 보호자 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복지관도 다방면으로 노력하며 힘쓰겠다"고 장애인 복지의 뉴 노멀 시대를 만들어갈 포부를 말했다.

한편,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단법인 성민원이 2012년 7월에 안양시로부터 수탁해 7년째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