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사랑하는 우리아이 눈건강을 지켜주세요!"
  • 승인 2020.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보건복지부-인구보건복지협회, 눈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진행
눈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포스터
눈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취학 전 아동 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눈건강 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목적은 취학 전 아동(만 7세 미만) 눈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부모와 교사 등 보호자의 인식개선이다.

이를 위해 제작된 동영상은 소아안과 전문의와 어린이집 전문가의 감수를 거쳤으며, 동영상 3종(유아, 부모, 교사)은 각각 "눈누와 함께 알아보는 소중한 눈", "취학 전 아동 눈관리의 중요성", "눈관리도 아이케어의 일부"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온라인 캠페인 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대상은 취학 전 아동 보호자 등 전국민이며 참여방법은 취학 전 아동과 보호자와 함께 동영상(유아, 부모, 교사)을 보고 있는 모습을 찍고, 감상평과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URL를 온라인 설문지 폼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참여인원 중 5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 안내되어 있다.

김창순 인구보건복지협회장은 "대한안과학회에 따르면 취학 전 아동 주요 눈질환 중 약시는 만 4세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치료율이 95%이지만, 만 8세부터는 치료율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한다"며, "따라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취학 전 아동 눈건강에 대한 보호자의 인식이 변화되고 더 나아가 우리사회에도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