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사)더불어함께새희망, 지적발달장애아동 위해 '날개없는 선풍기' 지원
  • 승인 2020.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5일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 '날개 없는 선풍기' 전달했다.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5일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 '날개 없는 선풍기' 전달했다.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5일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에 발달장애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날개 없는 선풍기'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실내활동이 많아진 지적·발달장애 아동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아동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활동을 응원하며, 어린이 안전사고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지적·발달장애를 가진 아동의 특성상 적응행동 기술과 충동을 억제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가정 내 대표적인 냉방용품인 선풍기 날개로 인해 신체의 일부분이 손상 될 우려가 크다. 이에 따라 '날개 없는 선풍기' 지원을 통해 지적·발달장애 아동의 안전사고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을 시작으로 전국의 지적·발달장애아동들을 대상으로 '날개 없는 선풍기'를 배포할 예정이다.

김환 더불어함께새희망 과장은 "발달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일반 아동들에 비해 가정 내 안전사고에 취약하기 때문에 날개 없는 선풍기를 지원하게 됐다"며 "아동들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권과 건강권 확보 및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함께새희망은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의료비·생계비·교육비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벽화그리기, 연탄나눔, 수면조끼 만들기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