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전국푸드뱅크, 수해 피해 지역에 긴급 물품 지원
  • 승인 2020.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대전․충남북에 이머전시 푸드팩 2400개 전달…향후 추가 지원 예정
전국푸드뱅크 중앙물류센터에서 광역푸드뱅크 직원들이 수재민에게 전달할 라면, 생수 등 긴급 지원물품을 푸드트럭에 싣고 있다.
전국푸드뱅크 중앙물류센터에서 광역푸드뱅크 직원들이 수재민에게 전달할 라면, 생수 등 긴급 지원물품을 푸드트럭에 싣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수해 피해가 극심한 대전, 충남 및 충북에 이머전시 푸드팩 2400개를 지원했다.

전국푸드뱅크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전, 충남, 충북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산사태 및 홍수 등의 피해를 입은 대전 서구와 충남 아산, 천안, 예산, 충북 충주, 제천, 단양, 음성 지역 수재민에게 라면, 생수, 쌀, 통조림, 햄, 시리얼바 등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식품과 샴푸, 비누 등 생활용품이 담긴 이머전시 푸드팩을 전달했다.

전국푸드뱅크는 앞으로 폭우 피해 상황에 따라 이머전시 푸드팩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전국푸드뱅크가 올해 처음 도입한 사업으로 홍수, 산불, 감염병 등 대규모 재난 시 식품이 절실한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평상시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농심, 농심켈로그, 동서, 본아이에프, SPC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