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군포시노인복지관,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젝트 진행
  • 승인 2020.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젝트에 참가한 어르신이 코스별 스탬프함에서 스탬프 날인을 받고 있는 모습.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젝트에 참가한 어르신이 코스별 스탬프함에서 스탬프 날인을 받고 있는 모습.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군포시노인복지관은 지난 7월 20일부터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젝트는 스스로 마스크쓰고 일일걷기의 줄임말로 복지시설의 장기휴관으로 체력약화, 답답함,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군포시의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감염병의 위험도를 낮추고 안전하게 자가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군포시노인복지관은 각 어르신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자가진단 후 3가지 코스 중 운동강도를 설정하여 참여하도록 제시하고 있으며, 코스별 난이도에 따라 상(上)코스 골프장둘레길, 중(中)코스 신기천꽃길, 하(下)코스 군포역1길 산책로로 구분했다.

각 코스마다 스탬프함을 설치해 어르신들이 매주 3일 이상 운동에 참여하면, 스탬프북에다 직접 도장 날인 및 인증을 해 담달 초 지정일에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현재 총 300명의 회원이 참여 중이며, 최○택 어르신은 "집에 너무 많이 있으니 답답했는데 걷기운동을 하고 매일 도장을 찍으면 성취감이 클 것 같다. 숨통이 트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호종 군포시노인복지관 관장은 "시설 중심 복지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역으로 나가 본인이 살고 계신 익숙한 동네 산책길에서 심리적 우울과 신체적 퇴행을 극복하는 본 프로그램에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하시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