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사회복지연구단’ 발족
  • 승인 202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지난 22일 ‘인천사회복지연구단’이 발족했다. 연구단은 사회복지 현장과 협력해  조사·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지난 22일 ‘인천사회복지연구단’이 발족했다. 연구단은 사회복지 현장과 협력해 현장중심의 조사·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2일 인천사회복지회관에서 ‘인천사회복지연구단’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인천복지 발전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조사·연구의 필요성에 공감한 인천 소재 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 8명과 김근영 협의회 수석부회장, 직원 등이 함께해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에 발족된 연구단은 인천 최초의 사회복지 집단지성 연구모임으로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청운대학교, 가천대학교메디컬캠퍼스, 경인여자대학교 등 사회복지 및 연관 학과가 있는 인천 소재 6개 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 12명으로 구성됐다. 권정호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단장으로 인천 복지 발전을 위한 현장 중심의 조사·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족식 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복지 현장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사례 및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9월 개최 예정인 ‘인천복지 정책 토론회’ 계획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