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노인돌봄서비스 상반기 성과대회 24일 온라인 개최
  • 승인 202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보건복지부가 24일 오후 3시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상반기 성과대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취약노인에게 일상생활지원, 안전확인 등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편안한 노후를 지원하고 장기요양 진입을 예방하기 위한 복지서비스다.

올해부터 기존 돌봄기본, 돌봄종합 등 6개 노인돌봄사업을 통합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수사례 시상, 정책전문가 토의 등으로 구성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해 보다 많은 돌봄 수행기관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전국 663개 수행기관 및 약 2만8000여 명 돌봄 종사자 노고를 격려하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프로그램 10개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지난 1월 진행된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전북 전주시 우리노인복지센터 ‘케어예방교실’ 프로그램은 대학 작업치료관련 학과 및 병원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만성질환관리 등 건강증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건강운동 및 재활서비스, 영양개선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최우수상에는 보건‧영양정보 및 실내운동법 등을 교육해 어르신 건강상태 악화를 예방하는 서울 강남구 노인통합지원센터의 ‘위드미 케어’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어르신 사회참여 활성화를 통해 지역복지리더를 양성하는 충남 서천군 노인복지관의 ‘우리동네 복지사’ 사업, 동네 약국 결연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는 부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사랑의 묘약’ 사업, 어르신이 직접 밑반찬 등을 만들어 나눔 활동을 하는 대전 동구의 ‘1+5 사랑가득 밑반찬’ 사업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경기 수원시 버드내 노인복지관의 ‘기특해유’ 등 5개의 우수프로그램이 장려상을 수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