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복지TV, 혈액수급 안정화 위해 팔 걷어붙였다
  • 승인 2020.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복지TV-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대한적십자사, 코로나19 극복 헌혈캠페인 선언
복지TV,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등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극복 헌혈캠페인 선언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복지TV,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등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극복 헌혈캠페인 선언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 전문 채널인 WBC복지TV(이하 복지TV)는 지난 9일 복지TV 본사 4층 스튜디오에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코로나19 위기극복 긴급 헌혈캠페인 선언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위기극복 긴급 헌혈캠페인'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헌혈인구 역시 감소하여 혈액수급에 지장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깊이 공감하고, 세 기관이 협력하여 함께 추진하는 국민적 헌혈 참여 운동이다.

이 날 선언식에서는 최규옥 복지TV 회장,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그리고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이 직접 참석하여 헌혈 인식 증진과 코로나19에 따른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힘을 합칠 것을 다짐했다.

이 날 세 기관은 헌혈캠페인 선언을 통해 전국의 수많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긴급헌혈캠페인을 전개할 것과 헌혈캠페인의 목적 달성을 위해 모든 단체와 함께 연대와 협력을 이루고 자발적 무상 헌혈 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헌혈 운동에도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아울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헌혈증진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과 대국민 인식개선 활동의 확산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선언을 계기로 세 기관은 당장 오는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1283만1501명의 한국중앙자원봉사자와 함께 전국 141개의 헌혈의 집에서 적극적인 헌혈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 헌혈자에게는 냉감시트, 소독젤,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굿바이코로나키트'도 증정한다.

복지TV 역시 이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취재하여 복지TV와 자매지인 장애인신문, 웰페어뉴스에 보도와 방송을 할 예정이다.

최규옥 회장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다 보니 헌혈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 오늘날, 코로나19까지 번져 안타까웠는데 헌혈 운동의 획기적 전화점이 될 선언에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혈액 공급이 원활해질 때까지 깊은 관심을 갖고 헌혈캠페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WBC 복지TV는 2005년부터 7년 연속으로 사회복지 분야 공익채널로 선정되었고 2013년 이후로는 줄곧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장애인복지채널로 인정받아오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사회복지 전문방송으로서 방송법에 의해 전국 모든 지역의 SO, IPTV, 스카이라이프에 의무 전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