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광주시사회서비스원, 긴급돌봄지원단 구성...참여 희망자 모집
  • 승인 2020.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폴라
핀터레스트
URL복사

보건복지부와 광주광역시는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광주시사회서비스원에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올해 사회서비스원 설립 지역으로 선정돼 지난 7월 1일 개원했다. 최근 광주시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긴급돌봄 제공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긴급돌봄지원단은 돌봄기관 휴원 또는 돌봄인력 부족으로 서비스가 중단됐거나 보호자 격리 등으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아동·노인·장애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식사 도움이나 청소 등 일상생활 지원, 외부활동 지원, 격리시설이나 병원에 동반 입소해 내부 생활을 지원한다.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육교사, 간병인 유경험자 등 약 30여 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15일부터 모집한다.

보건복지부는 광주시사회서비스원에 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직원(3명)과 긴급돌봄지원단 경험이 풍부한 대구시사회서비스원 담당자(1명)를 파견해 지원한 바 있으며, 운영 예산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광역자치단체에 설립된 사회서비스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상황에 맞게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은 3월부터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성해 노인·아동·장애인 등 230여 명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구의료원 등 돌봄인력이 필요한 16개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에 돌봄 인력을 파견하고 있으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노인요양시설에 돌봄인력을 모집·파견하고 있다.

긴급돌봄지원단 참여 신청은 광주사회서비스원(eleganceju@korea.kr)으로 접수 가능하며, 광주시 사회복지과(062-613-3241~4)로 문의하면 된다.